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리 지식들

블로그 마케팅 과제 4일차_브랜드 블로그 기획

블로그 닉네임 : 포커스컴퍼니

블로그 주소 : http://focuscompany.tistory.com

블로그 주제 : 통계로 보는 생활 이슈

블로그 제목 : 생활속 통계 이야기 - Focus!

블로그 컨셉 : 생활속에 활용되는 통계 / 통계를 활용한 마케팅 이야기

- 많은 부분에서 리서치 또는 통계라고 하면 전문적이고, 특정 계층에서만 활용하는 분야로 인식함. 블로그의 특성은 홈페이지와는 달리 좀더 가볍고 접근성이 용이해야 한다. 이에 블로그에서는 회사를 알리 있는 기업관련 뉴스나 최신 동향에 대해 다루고 한편으로는 리서치가 어떤 것들에 활용되는지 실생활에서 사례를 찾아 소개(경성 뉴스 또는 실시간 검색 등)의 일일 또는 주간 이슈를 중심으로 구성.

- 보완사항 (열정, 전문성, 신뢰)가 기업 이미지로 가질 있는 카테고리나 내용 구성 추가 필요.

 

블로그 카테고리 : 아래 참조

 

마스코트(캐릭터) : 포커스의 꽃잎을 헤어스타일로 형상화하고 it를 몸체로 하는 캐릭터 개발. (의인화 캐릭터, 또는 바람개비 모양의 캐릭터)

 

 

 

카테고리 구성

*공지사항

 

1.생활 통계 이야기 (통계로 보는 이슈)

 

2.포커스 뉴스

- 포커스 가족 이야기(직원들의 일상적인 글)

- 회사관련 뉴스 (공식적인 뉴스)

 

3.문화행사

1) 문화지원행사

2) 동호회 활동 이야기

가)... 동호회

나)....동호회

 

4. 리서치 교육

1) 동영상 강의 교육자료 (통계 이론 / 활용)

2) 부서별 실전활용 스킬 (주 활용 이론 / 실사조사 진행 방법)_실 업무에서 사용되는 지식 교육 자료 공유

 

5.조사데이터의 활용(각 기관 등에서 활용된 연구자료 소개)

 

6. 패널 / 좌담회 대상자 신청 모집

 

7. 회사 소개

1) 회사 소개

2) 주소 / 연락처